칭찬합시다
- 제목
- 2025년 ‘궁, 바퀴를 달다’
- 등록일
- 2025-08-27
- 작성자
- 김**
- 조회수
- 3363
2025년 ‘궁, 바퀴를 달다’ 참가기관으로 행사를 진행한 경기도 특수학교인 안양해솔학교 교원입니다.
30년을 넘게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며 여러 기관에서 찾아오는 프로그램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프로그램은 소위 넘사벽이었습니다.
이번 ‘궁, 바퀴를 달다’ 는 누가 기획했을까요?
특수학교 학생들의 특성을 자세히 파악해서
1. 영상 및 연극 관람도 ‘경복궁 별빛야행’ / ㆍ‘장고마마 이야기’ /‘고종 임금 이야기’ /궁악 3중주 공연 으로 구성해서 학생들이 집중을 못할 만한 시간에 맞춰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흥미와 집중을 할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궁중복식 체험도 학생 수에 알맞게(넉넉하게) 준비하고 또 학생들 스스로 입고벗기 어려울 것을 미리 파악해서 여러분이 동시에 도와주고, 사진 찰영도 학생들이 포즈 잡기 어려운 것을 알고 스텝들과 출연자분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 주어 그 사진을 받아본 학부모님들이 정말 감동하셨습니다.
3. 궁중병과체험을 시간 관계상 학생편에 나눠 집으로 보냈는데, 학부모님들과 학생이 나눠 먹으며 아까워서 먹기가 힘들정도로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셨습니다.
4. 전통 공예 또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자개스티커 부채 만들기를 했는데,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운 결과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5. 사전준비부터 끝날때까지 엄청난 더위에도 철저하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특수학교 학생들 뿐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많은 단체들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확대되기를 바랍니다.
'궁 바퀴를 달다' 프로그램을 국가유산청에서 정성스럽게 진행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런 사업에 세금이 쓰인다면 세금을 조금 더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0년을 넘게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며 여러 기관에서 찾아오는 프로그램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프로그램은 소위 넘사벽이었습니다.
이번 ‘궁, 바퀴를 달다’ 는 누가 기획했을까요?
특수학교 학생들의 특성을 자세히 파악해서
1. 영상 및 연극 관람도 ‘경복궁 별빛야행’ / ㆍ‘장고마마 이야기’ /‘고종 임금 이야기’ /궁악 3중주 공연 으로 구성해서 학생들이 집중을 못할 만한 시간에 맞춰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흥미와 집중을 할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궁중복식 체험도 학생 수에 알맞게(넉넉하게) 준비하고 또 학생들 스스로 입고벗기 어려울 것을 미리 파악해서 여러분이 동시에 도와주고, 사진 찰영도 학생들이 포즈 잡기 어려운 것을 알고 스텝들과 출연자분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 주어 그 사진을 받아본 학부모님들이 정말 감동하셨습니다.
3. 궁중병과체험을 시간 관계상 학생편에 나눠 집으로 보냈는데, 학부모님들과 학생이 나눠 먹으며 아까워서 먹기가 힘들정도로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셨습니다.
4. 전통 공예 또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자개스티커 부채 만들기를 했는데,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운 결과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5. 사전준비부터 끝날때까지 엄청난 더위에도 철저하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특수학교 학생들 뿐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많은 단체들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확대되기를 바랍니다.
'궁 바퀴를 달다' 프로그램을 국가유산청에서 정성스럽게 진행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런 사업에 세금이 쓰인다면 세금을 조금 더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전글
- 풍류를 내 가슴에


